바세린 효능 및 성분 활용법
바세린은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제품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보습력으로 유명해 입술이 틀 때 바르는 대표적인 제품이기도 했지요. 하지만 바셀린은 입술에만 바르는 제품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런 바세린의 여러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바세린의 효능과 활용법
2. 주의 사항
바세린의 효능과 활용법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 속성을 기반으로 바디로션이나 핸드크림, 입술보호제 등을 생산해내는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이 페트롤리움 젤리라는 속성은 평균 사람의 신체 온도인 37도에서 녹는 물질로, 상처 부위에 발랐을 때 상처를 코팅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세균 감염을 막고 보습 작용을 더 해줘 치료 속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바세린의 유분기로 인해 향수와 함께 사용하면 향수 향이 더 오래 남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을 먼저 발라주신 후에 향수를 위에 뿌려주면 향이 더 오래 남게 된다고 하네요. 이러한 효능을 이용해 공병에 바세린과 향수를 섞어주면 고체 향수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신기한 사실입니다.
또한 우리 코나 코 주변은 블랙헤드가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로써 보고 있으면 굉장히 거슬리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바세린이 이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을 블랙헤드가 있는 부분에 넓게 바른 후 따뜻한 수건 등으로 열기를 주면 블랙헤드가 힘을 주지 않아도 손쉽게 뽑히는 광경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제 다들 얼굴에 흉터 남기지 말고 블랙헤드 짜 봅시다.
바세린의 석유 화학 성분은 얼룩이나 때를 더 쉽게 녹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런 효과 덕분에 가정집의 소파나 바닥, 가구 등에 생긴 때를 쉽게 지울 수 있는데요. 얼룩이 생긴 자리에 바셀린을 소량 발라주신 후 마른 손수건 등으로 닦아내주시면 광택만 남고 얼룩은 사라진다고 하네요.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 입술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입술에 굉장히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자기 전이나 무엇을 먹지 않을 때 입술에 바셀린을 바르고 흡수시켜준 뒤 살살 닦아내면 입술 각질 제거의 효과가 정말 뛰어납니다. 이는 바셀린의 보습 능력 덕분에 볼 수 있는 효능이지요.
주의 사항
이런 많은 효능과 효과가 있는 바셀린에도 사용할 때 주의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 보습 용도로 사용하실 때 지성 피부에 사용하실 경우 바셀린의 유분기가 모공 입구를 막을 수도 있어 피부 상태가 더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건성이신 분들에게는 보습이 되지만 중성이신 분들에게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는 것, 꼭 기억해두세요. 또한 최근 바셀린 발암물질이라는 키워드로 한동안 이슈가 되었는데요. 주의사항만 잘 지키시면서 사용하시면 별다른 문제가 없어 보이니 주의사항 꼭 지키시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바세린의 효능, 성분, 활용법, 주의 사항까지 모두 살펴봤는데요. 정말 대수롭지 않게 집안 한구석에 놓여있던 바셀린이 이렇게 많은 역할을 해준다는 것이 새삼 특별하게 느껴지기까지 하네요. 상처 치료, 향수 지속력, 피부 관리, 얼룩 지우기 등에 효과가 있는 바셀린의 소개에 대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 번 꾹 부탁드립니다.
댓글